본문 바로가기

클롭 감독 계약 종료 후 리버풀 떠나나.?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1-26
반응형

2015-2016 시즌부터 리버풀 감독 클롭은 리버풀과의 계약이 2024년 종료된다. 2024년 계약 종료 후 리버풀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로이터

리버풀은 2010년대 들어서 심각한 성적부진을 겪게 되고 도르트문트의 감독이었던 위르겐 클롭 감독을 선임하여 상위권으로의 반등을 꿈꿨다. 위르겐 클롭이 부임 후 유로파리그 결승 진출로 리버풀의 반등 기회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 후 클롭 감독은 리버풀을 챔피언스리그 복귀를 성공 시켰고 다음 시즌 모하메드 살라의 활약으로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이뤄내 리버풀을 명문 구단으로 다시 이끌었다. 

 

여기서 만족하지 못한 리버풀과 클롭은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한 1차례로 우승하지 못한 리버풀을 프리미어리그 우승까지 이끌어낸다. 그의 지도력, 전술, 안목은 최고였다. 첼시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이지 못하고 세리에A로 떠난 모하메드 살라를 영입하여 월드클래스 선수로 키워냈다. 리버풀의 최대 강점인 로버트슨, 아놀드 풀백 라인도 구축해낸 장본인이다. 

 

위르겐 클롭이 감독을 맞은 이후 줄곧 우승권에 머물러있는 리버풀은 클롭에게 연장 계약을 제시할 것으로 보이지만 클롭은 인터뷰에서 리버풀 계약 종료 후 독일로 돌아갈 것이라고 인터뷰하여 리버풀 팬들의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2024년 위르겐 클롭 감독의 거취가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