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수비 미래 파우 토레스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5-19
반응형

빅클럽과의 꾸준한 링크

라리가 TOP 5 중앙 수비수, 스페인의 미래 비야레알의 핵심 센터백인 파우토레스를 알아보자

반응형

스페인과 비야레알에서 핵심 수비수로 자리를 잡고 있는 꾸준히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는 파우 토레스는 1997년생으로 191cm의 신장을 가지고 있는 비야레알 출생인 왼발 센터백이다.

파우토레스는 노란 잠수함으로 불리는 비야레알의 유스팀에 6살에 입단하여 라리가 성인팀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비야레알의 성골 유스이다. 2019-2020시즌 파우 토레스는 라리가에서 활약하여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부름을 받아 현재까지도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주전 멤버로 뛰고 있다.

파우 토레스

파우 토레스의 성장

2018-19시즌

2부리그인 말라가로 한 시즌 임대를 떠난 파우 토레스는 팀을 승격 플레이오프까지 이끄는 활약하여 한 단계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20시즌

임대복귀 이후 파우토레스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라리가 정상급 수비력을 보여줘 비야레알의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2024년까지 재계약까지 체결하게되었다. 스페인 축구국가대표팀에도 출되어 몰타 전 데뷔하였고 유로2020에서 6경기를 소화하며 스페인 준결승 진출을 견인했다. 이후 도교 올림픽까지 소화하며 팀을 결승으로 이끌었지만, 아쉽게 브라질에게 패하며 올림픽 은메달에 만족해야했다.

2020-21시즌

더욱 좋은 활약을 통해 팀의 부동의 주전으로 활약한 파우 토레스는 리그, 유로파리그에서 활약하여 비야레알의 창단 첫 유로파리그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UEFA 유로파 리그 베스트팀에 선정되었다.


파우토레스는 안정감 있는 수비와 함께 귀한 왼발 센터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이며, 그를 노리는 팀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토트넘 등 빅클럽들이 그를 노리고 있는 상황이며 이적료는 약 700억을 책정되어 있다.

파우 토레스 히트맵

파우 토레스 바르셀로나

파우 토레스의 히트맵을 보면 왼쪽 센터백 답게 왼쪽에 많이 머물러있다. 또한 빠른 발을 이용하여 높은 지역까지 볼을 운반과 동시에 높은 지역까지 압박을 통해 골을 가져오고 있다.

파우 토레스 장점

  1. 빌드업
  2. 스피드
  3. 위치선정

파우 토레스 단점

  1. 몸싸움
  2. 제공권
  3. 공중볼 처리 능력


파우 토레스가 이번 시즌이 끝나고 다가오는 여름이적시장에서 어느 팀을 선택할지 주목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