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인 ADHD 증상과 원인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5-19
반응형


매사에 집중이 잘 안되고 무기력한 경우, 일을 앉은 자리에서 끝낸 적이 없는 경우, 음식 주문 등 일상적인 생활 뿐만 아니라 일을 하면 5분도 집중 못하는 경우에 성인 ADHD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성인 ADHD의 원인과 증상과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 ADHD

ADHD 하면 아동들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 ADHD는 어렸을 때 ADHD의 지속부터 스트레스까지 다양한 이유로 진단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 ADHD 진단을 받은 아동은 성인이 되서도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증상인 과잉행동은 사라지고 주의력, 집중력 부족만 남는다고 합니다. ADHD가 오래도록 지속되면 체계적인 프로젝트 진행이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많은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건망증도 생겨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성인ADHD로 진단이 되며 약물치료로 통해 집중력이 좋아지고 생활이 안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 ADHD 원인

아동기때 진단받은 ADHD가 남아있는 경우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뇌의 발달 지연에 있어 생물학적인 이상에 원인도 존재하며 환자스스로가 힘들어하며 고치거나 극복할 생각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주요원인으로 가족력, 유전적인 요소, 환경적인 요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성인 ADHD 환자들은 우울증, 불안장애 등을 경험하게 되고 치료 받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는 어렸을 때 ADHD를 겪은 뒤, 완치되지 않아 증세가 성인이 되어서도 나타나는 장애입니다. 충동적인 행동을 하며 계획성이 없고, 주의가 부족해 일이나 공부에 있어 제대로 완수하지 못하는게 대표적인 증세입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은 많아 다 성인 ADHD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나누는 기준으로는 5분이 되지도 않아 집중을 하지 못하며 딴 짓읗 한다거나 거짓말을 하여 반사회적인 행동을 하거나 성적으로 문란한 경우에 성인 ADHD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을 하지 못해 생각을 정리하지 못하고 화가 많아 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회적으로 적응이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인 ADHD 치료방법

성인 ADHD의 치료방법으로는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가 있습니다. 약물치료를 통해서 80퍼센트 정도의 호전을 보이고 있어 약물치료가 권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대인 관계를 원만히 하려면 인지행동 치료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른 질환에 비해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까운 정신과에 가셔서 상담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근경색 초기증상과 예방법  (1) 2022.05.19
공황장애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  (2) 2022.05.19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5가지  (2) 2022.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