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2-02
반응형

설 선물이 대한민국에 도착했다. 대한민국이 시리아를 제압하며 8차전 620패로 10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한 15번째 나라이며 아시아에서 2번째로 월드컵 진출을 확정 짓게 되었다.

 

시리아와의 최종예선에서 김진수의 선제골 ,권창훈의 쐐기골에 힘입어 20으로 완승하며 기분 좋게 월드컵 진출을 확정지었고, 남은 최종예선에서 부담 없이 경기를 치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예선 초반 답답한 경기력을 기록하며 불안감을 드러냈던 대한민국 대표팀이지만 최종예선이 진행 될수록 선수들의 합이 맞아가기 시작했고, 벤투 감독의 전술에도 녹아들기 시작했다.

 

아시아에서 본선진출을 확정지은 나라는 이란과 대한민국으로 두 나라 모두 A조에 속해있다. 자동적으로 A조의 남은 팀들은 플레이오프로 향하는 3위를 노리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B조의 경우 확정 지은 나라는 아직 없다.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호주가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고 있으며 일본이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잡아 호주와의 승점차를 4점으로 벌려 본선 진출이 유력한 상황이다.

 

최종예선에서 부상으로 손흥민과 황희찬이 빠져 원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듯 보였으나 김진규, 백승호, 권창훈, 조규성등 여러 선수들이 제 역할을 해내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어냈다.  

 

최종예선에서 월드컵 진출을 조기에 확정 지은 대한민국, 월드컵에서도 좋은 활약이 있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