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잠재력 기업 두 번째 이야기 쇼피파이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2-01
반응형

 

 

미래의 잠재력 기업 그 두번째 이야기로는 아마존의 새로운 대항마로 떠오른 캐나다 기업 중 시가 총액 1위 쇼피파이입니다.

 

 

 

쇼피파이는 캐나다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온라인 쇼핑몰 설립과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기업입니다. 쇼피파이는 누구나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해 관리할 수 있고, 월 이용료가 최저 29달러로 저렴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쇼피파이는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작은 스토어부터 유명한 브랜드를 보유한 대기업들도 쇼피파이를 이용해 자사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00만개 이상의 스토어가 개설이 되어있고, 2021 5월 기준으로 약 175개국의 1,700,000개 이상의 사업체에서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보고하였고 연간 거래액이 80조에 육박하는 거대한 기업입니다.

 

 

쇼피파이가 잠재력을 지닌 기업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1. 판매자들이 서로 가격 경쟁을 벌여 판매를 하는 아마존과는 다르게 쇼피파이는 언제 어디서든 판매할 수 있게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엔드 투 엔드, 드립쉬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을 사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엔드 투 엔드는 전자상거래 과정에서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간 단계를 최소화 한 시스템입니다. E2E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명한 기업으로는 애플, IBM과 쿠팡 등이 있습니다. 드립쉬핑은 쉽게 말해 구매대행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2. 쇼피파이는 판매자들에게 아마존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판매자들은 아마존까지 추가 관리 필요 없이 매출을 일으킬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서비스 도입 발표 후 쇼피파이의 주가는 10퍼센트 가량 상승했다고 합니다.

 

3. 쇼피파이의 판매 수수료입니다. 쇼피파이는 매출의 2.9퍼센트+30센트 수수료를 적용하는 반면 아마존은 판매자에게 30퍼센트 수수료를 받고 있어 높은 수수료로 인해 부담이 간 판매자들이 쇼피파이로 대거 이동하였습니다.

 

 

쇼피파이의 설립자 뤼케의 리더십 또한 주목 할 요소입니다. 뤼케는 사람을 알아보고, 조언에 귀 기울일 줄 알았으며 경영에선 동료들을 믿고 의지하여 쇼피파이를 이끌었습니다.

 

회사의 채용시스템도 다른 기업과는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그 점은 어렸을 때 이룬 것보다 앞으로의 잠재력을 더 중시하여 채용한다는 점, 회사의 인재상으로는 순종적인 사람을 원하지 않고 자유로운 사고를 지닌 사람을 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을 설정하여 실시간 쇼핑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사업을 확장하여 지금의 쇼피파이를 만들었습니다.

 

쇼피파이의 신규가입자 수는 1억명이 넘습니다. 또한 미국 내 전체 전자상거래 주문 처리 금액 중 11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미래가 더 주목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여러 회사와 협업을 통해 몸집을 불려 나가고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겠다는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나서 진출 중국 2위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닷컴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의 동영상 공유 앱 '틱톡'과 제휴를 맺어 샵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동영상 시청 중에도 간편하게 쇼핑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틱톡 계정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여 판매 할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 시장 진출을 시도하는 쇼피파이는 한국 진출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주가입니다.

 

 

쇼피파이의 주가는 나날이 치솟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1월 31일 장마감 기준으로 쇼피파이의 주가는 무려 10퍼센트나 오른 964달러입니다. 주가에서도 볼 수 있듯 쇼피파이는 아마존을 잡으러 가는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플랜 제공,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쇼피파이는 아마존을 잡고 이커머스 1위 탈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과연 쇼피파이는 아마존을 잡고 이커머스 1위를 탈환해 낼 수 있을까요?

 

다음 기업은 서비스나우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https://hoodp.tistory.com/entry/미래-잠재력-기업-첫-번째-이야기-로블록스

 

미래 잠재력 기업 첫 번째 이야기 로블록스

미래의 잠재력이 무한한 기업  그 첫번째 이야기로 요즘 핫하고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메타버스 세계의 선두주자 로블록스입니다.   여기서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

hood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