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자 되는 방법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6-18
반응형

1학기가 끝나가고 있는 지금 자신의 진로와 진학하려는 학과를 생각해 봐야 할 시간입니다. MZ세대들의 원하는 직업에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3위에 해당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현재 19억 명이라고 합니다. 크리에이터의 증가로 영상 편집자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자가 되기 위해서는 4년제 영상제작 학과에서 영상편집 자격증을 취득 후 영상 편집자의 길로 취업하는 방법이 더 유리합니다. 미래에도 유망한 직업인 영상 편집자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자 되는 방법

 

영상편집자-되는-방법
영상편집자 되는 방법

 

 

 

영상 편집자 장점

 

영화, 유튜브, 드라마 등의 영상에 재미있게 편집하는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요즘은 TV의 시청보다 유튜브의 시청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19억 명이라는 많은 크리에이터가 있지만, 영상 편집자의 수는 상당히 적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영상 편집을 위해 일정 돈을 지불하여 영상 편집자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자는 미래의 전망이 아주 좋은 직업군에 속합니다. 또한 영상 편집자의 평균 연봉은 경력과 자격증, 학력에 따라 초봉 2800부터 경력이 쌓인다면 5000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영상편집 자격증 취득

 

영상 편집자가 되기 위해서는 영상편집 관련 자격증 취득이 필요합니다. 영상편집 자격증으로는 포토샵, 일러스트, 애프터 이펙트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영상편집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원에서도 가능하지만 학생이라면 대학교에서 영상편집 관련 학과에 진학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 영상 편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관련학과 진학

 

 

영상 편집자로 취업하려면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추천하는 4년제 대학교로 원주에 한라대학교가 있습니다. 한라대학교의 영상제작학과는 전문적인 영상 편집 교육을 통해 졸업 후 영상 편집자로 취업에 용이합니다. 실제로 졸업 후 영상 편집자로 취업한 비율도 많습니다. 서울 기준 KTX를 타고 1시간 이내로 원주에 도착할 수 있으며 한라대학교는 원주역과 차로 5분 이내로 접근성도 좋습니다. 영상 편집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원주의 한라대학교를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관련실습영상관련실습
영상관련실습

 

 

꾸준히 수요가 있을 영상 편집자에 관심이 있다면 원주 한라대학교의 영상제작학과를 생각해볼 만합니다.  타 대학에 비해 낮은 등록금, 좋은 기숙사, 현업 출신 교수진들과 영상편집에 관련한 모든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영상 편집자로 취업하는데 충분히 이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