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5가지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5-19
반응형

오늘도 바쁜 하루를 시작해야하고 날씨의 일교차가 커 건강을 신경써야하는 요즘 아침식사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등교와 출근으로 바빠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침식사로  좋은음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5가지 

 

 

반응형

1. 사과

아침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단연 사과입니다. 사과는 아침에 먹는게 참 좋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게 되면 위액 분비 촉진과 소화 흡수로 돕고 수분이 많아 배변에도 정말 좋습니다. 사과의 펙틴은 장의 운동을 좋게 만들어주기때문에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동맥경화 및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퀘세틴은 폐 기능을 강화시켜주기에 오염물질로 폐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대용으로 사과 추천합니다. 

 

pexels

 

2. 오트밀 (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외국에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이용하고있습니다. 오트밀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장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오트밀은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고,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귀리에 있는 지방 80%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비타민 E, 칼슘같은 영양소도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등교하거나 출근으로 바쁜 아침 오트밀로 아침식사를 빠르게 해결하는 동시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오트밀의 제품으로는 전자레인지에서 사용가능한 플라하반 퀵오트, 퀘이커의 인스턴트 오트밀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pexels

 

 

 

3. 바나나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는 하나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물론 탄수화물도 많아 영양소도 좋습니다. 바나나는 채네 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있는 바나나는 100칼로리에도 포만감을 느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A가 있어 눈을 보호하고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도 좋습니다. 

 

 

pexels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함량이 높아 아침에 에너지 공급에 탁월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인 탄단지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칼슘, 철,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무기염류가 있는 열매입니다. 비타민 B2, C가 풍분한 아보가도는 면역력에도 상당히 좋은 식품이며 비타민 E가 많고 당도가 낮아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아보카도의 씨를 빼 과육을 샐러드와 함께 먹거나 빵에 발라먹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pexels

 

5. 곡물 시리얼

많은 사람들이 아침식사 대용이라고 하면 시리얼을 떠올리십니다. 아침에 요리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시리얼은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곡물 시리얼은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곡물 시리얼은 영양분이 풍부해 체중관리에도 도움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있는 아침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시리얼 고르는 팁은 당이 있는 시리얼보다는 곡물 위주의 시리얼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exels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5가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바쁜 아침이어도 아침식사는 꼭 챙겨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