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BEST 10 1편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2-02-04
반응형


요즘 나날이 부수입을 창출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기 시작했고, 20~30대 최대 관심사이기도 하고 또한 은퇴하신 분들께도 관심이 있는 주제이기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부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많은 부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시작 단계라 많은 부수입을 창출하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월급만큼의 부수입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부업 10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앱테크

출처 노컷뉴스

첫번째는 앱테크입니다. 휴대폰으로도 할 수 있고 노트북으로도 할 수 있고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앱테크의 종류로는 설문조사,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는 앱, 출석체크 등등 너무나도 다양한 앱테크가 있습니다. 제가 앱테크를 해보았을 때는 귀찮은 게 훨씬 컸고, 해봤자 10분동안 1000원 받는 이런 것들이 저한테는 메리트로 다가오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앱테크는 귀찮지 않는 ‘슈퍼로찌’입니다.
슈퍼로찌는 로또와 비슷합니다. 이 앱테크는 진짜 단순합니다. 광고를 보고 로찌번호를 받아 그 주 토요일에 번호를 추첨합니다. 번호를 받아 토요일에 번호를 추첨하여 추첨에 따라 1등부터 5등까지 당첨자가 나옵니다. 1등은 100만원. 2등은 2만원 3등은 500원 4등은 20원 5등은 2원으로 차등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1등 하신 분들 중에서는 300만원까지 받으신 분이 계십니다. 일주일에 30분 정도를 투자하면 1000개 정도의 번호 조합을 받으실 수 있어 당첨 확률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이 앱테크의 관심있으신 분들께 슈퍼로찌 코드 알려드리겠습니다. 71X7PE 입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코드 입력하시면 100개 번호 조합을 주고 있습니다.

2. NFT 만들기

NFT? NFT는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자신의 저작물에 토큰을 넣어 불법복제를 막을 수 있어 창작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전 세계의 유명 대기업들이 너도 나도 할 거 없이 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창작물이라면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그림은 못 그리면 어떡하죠?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림 못그리셔도 상관없습니다.

사진을 올려도 되고, 캘리그라피, 목소리 모든 것을 다 올릴 수 있습니다. 다 개인의 창작물이니까요. 꾸준히 올리시다보면 판매까지 이어지는 선순환이 생기실 겁니다.

예시로 인도네시아 청년이 200몇일 동안 자신의 모습을 셀카로 찍어 NFT 최대의 거래 사이트인 ‘오픈씨’에 올려 20억 정도의 수익을 냈고, 방귀소리를 녹음하여 50만원에 거래를 한 사례로 있습니다. 이렇듯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픈씨에 올리실 때 가스비 (올리는 수수료)가 10만원 정도 듭니다. 하지만 집에서 편안하게 하시는데 10만원은 너무 비쌉니다. 폴리곤 네트워크를 이용하시면 가스비를 무료로 해서 언제든 편안하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NFT 무료로 올리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전자책 만들기


여러분들의 지식이 남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이라고 하면 몇백페이지를 써야 되는거라고 생각하셔서 도전을 안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짧게는 5페이지부터 길게 30페이지까지만 쓰면 되는거라서 정말 빠르게 쓰실 수 있습니다.

주제도 여러분들이 가장 자신있는 것을 쓰셔서 전자책 판매 사이트에 올리시면 됩니다. 이것도 꾸준히 올리시다보면 판매까지 이어지실 겁니다. 저도 전자책을 쓰고 있는 중이고 조만간 전자책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저도 글 못쓰고 남들보다 더 잘난 지식도 없는데도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보다도 훨씬 잘 하실 겁니다.

전자책 주제로 돈 버는 방법, 운동하는 방법, 요리하는 방법 등등 주제는 무한대입니다. 쓰고 싶은 주제 선정하셔서 한번 써보시고 올려보세요.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안되지만 뭐라도 하면 뭐라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4. 데이터 라벨링

출처 platum


데이터 라벨링은 데이터가 없으면 AI는 사람이 사용하는 문서, 사진을 식별할 수 없기 때문에 AI가 식별할 수 있게 분류하는 작업을 하는 사람을 데이터 라벨러라고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을 하실 수 있는 사이트는 마이크라우드, 매트웍스 크라우드웍스, 라벨온 레이블러, 에이아이웍스 등이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고 단순한 작업을 하시면 되고 항상 가이드를 제시하여 일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지 분류, 음성파일의 텍스트화, 텍스트 녹음 등 간단한 작업입니다. 어렵지 않아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러 교육을 받으시면 더 많은 일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시면 50만원의 부수입은 충분히 창출하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간단히 하기 좋은 부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5. 블로그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는 것들 중 공통된 부업이 있습니다. ‘블로그’ 하기입니다. 블로그를 해야 홍보가 되기 떄문에 가장 기본적인 부업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 최근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작단계라 미미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0가지를 다 쓰기에는 너무 길어져서 5가지 먼저 소개해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남은 5개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까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