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커뮤니케이션 학과 추천 및 영상학과 한라대학교 영상제작학과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3-07-17
반응형

 

영상커뮤니케이션학과는 영상 제작,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학과의 교육 목표, 진로, 학과 소개, 추천 이유 등을 알아보세요.

 

 

영상커뮤니케이션이란?

 

 

영상커뮤니케이션은 영상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과정입니다. 영상은 시각적인 요소와 청각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강력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은 광고, 뉴스,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됩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은 영상 제작의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영상의 내용, 구성, 표현, 효과 등에 관한 이론적인 측면도 포함합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은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형태와 장르를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분야입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 진로

 

 

영상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면 다양한 진로가 열립니다. 영상 제작에 관련된 직업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화감독, 방송 PD, 촬영감독, 촬영 기자, 사진 기자, 시나리오 작가, 평론가, 뮤직비디오 연출가 등이 있습니다. 영상 기획과 마케팅에 관련된 직업은 광고대행사 기획자, PR 회사 기획자, 이벤트 회사 기획자, 엔터테인먼트 회사 기획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체사나 일반기업의 마케팅 부서나 홍보 부서에서도 영상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 학과 (한라대학교 영상제작학과)

 

 

한라대학교 영상제작학과는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미디어와 빅데이터 분석능력 및 제작, 기획,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3대 전공트랙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영상크리에이터트랙은 영상 제작의 전통과 진보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예술적인 감수성, 제작역량을 겸비한 영상인을 양성합니다.

 

K-엔터테인먼트트랙은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시장을 파악하고,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 등의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광고PR트랙은 광고와 홍보의 이론과 실무를 습득하고, 광고대행사, PR회사, 이벤트회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컨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영상제작학과 추천 이유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 영상제작학과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예를 들어, 영상제작 워크샵, Virtual Company,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과목을 통해 실제 영상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산업체와의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공 트랙 선택: 영상제작학과는 학생들의 관심과 적성에 따라 영상크리에이터트랙, K-엔터테인먼트트랙, 광고PR트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트랙별로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학생들의 전문성을 키워줍니다.

 

우수한 졸업 후 진로: 졸업생들은 여러 기업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송사, 매체사, 광고대행사, PR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일반기업 등에서 영상 제작, 기획, 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거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한라대학교 영상제작학과는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 다양한 전공 트랙 선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