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 온라인 수익화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3-02-07
반응형

요즘 디지털노마드라는 말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람들은 외부 활동보다 집에서 활동하는 비율이 더 높습니다. 재택근무와 화상회의도 늘었는데요,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비대면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졌고, 온라인 사업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온라인 사업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블로그입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진입장벽이 낮아 부담 없이 도전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글을 쓴다고 해서 모두가 최고 수준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제 기사를 검색 결과의 맨 위에 올릴 수 있을까요?




키워드 선택은 중요합니다.

 




주요 키워드는 제목의 시작 부분에 배치하고 최대 노출을 위해 본문 내용 사이에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은 너무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저질 블로그라는 낙인이 찍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2~3개로 제한합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쓰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콘텐츠 품질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도 필수입니다.



특히 이웃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웃 신청 후 댓글 공감 스크랩 등 적극적인 교류가 이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성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잠재 고객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끊임없는 글쓰기 연습만이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매일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한다면 분명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목에 지역 이름 + 여행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키워드로 검색할 때 내 글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텍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진 및 비디오 첨부는 필수 사항이며 최소 1,5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 크기는 가로 900픽셀 미만의 사각형이어야 하며 최대 15페이지까지 허용됩니다. 물론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다고 해서 반드시 상위권에 드는 것은 아니다.




블로그 운영 포인트 요약


카테고리 선정
이웃관리
양질의 콘텐츠 제공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주제와 자신을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에는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