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럴 마케팅 사례 종류 효과

후드이야기 발행일 : 2023-04-25
반응형

바이럴 마케팅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 콘텐츠 등을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며, 빠르게 확산되어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광고보다 비용이 적게 들며, 소비자들의 정보 전달력이 높기 때문에 성공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사례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

 

 

 


2014년, ALS (근위축성측삭경화증) 환우들을 위해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챌린지는 사람들이 얼굴에 물을 뿌리고 이를 촬영하여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레오 쿠키

 

 


오레오는 소셜 미디어에서 쉐어를 유도하는 여러 캠페인을 통해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이루어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캠페인은 ‘빛나는 오레오’ 입니다. 이 캠페인은 오레오 쿠키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조명 아래에서 그림을 그리는 캠페인으로, 대중들의 큰 관심을 얻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종류

 

 

비디오 바이럴 마케팅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비디오 플랫폼에서 쉐어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일반적으로 재미있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콘텐츠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포럼, 온라인 매거진 등의 플랫폼에서 쉐어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인터뷰, 업계 동향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공유됩니다.

소셜 미디어 바이럴 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에서 쉐어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미지, 동영상, 퀴즈, 경품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되고 공유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높은 인지도와 인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인지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인지도와 인기도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비용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일반적인 광고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 각종 마케팅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 참여율 증가: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높은 전환율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추천과 공유를 통해 상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되는데, 이를 통해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전략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